봄 산행, 자연경관은 별책부록

북한산 국립공원을 소개합니다.


북한산, 생강나무의 노란꽃잎이 기다립니다.


 

우리나라는 4,000여개 이상의 산이 있습니다.

서울 인근에도 우리가 찾아 갈 수 있는 산들이 많습니다. 

북한산 국립공원은 서울에 위치한 산악형 국립공원으로 자연보전이 잘 되어 봄, 여름, 가을, 겨울 좋은 자연경관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겨울이 지나 봄을 맞이하면 얼어있던 계곡들이 녹아 계곡물이 흐르고, 조그마한 새싹들이 돗아나며, 나무의 꽃들과 야생화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봄에 피는 꽃들 중 가장 빠른 생강나무에 노란 꽃잎이 달려 있는 것을 보면 우리의 마음에도 봄이 왔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북한산의 일출

 

서울인근에 위치한 초보자의 봄맞이 등산 장소는 제일은 북한산 국립공원입니다. 처음부터 무리해서 백운대 정상에 가거나 할 필요는 없습니다.

 

초보자용 등산코스로 북한산 둘레길 정도만 가더라도 우리는 충분히 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둘레길을 살랑살랑 걸으며 따뜻한 봄바람과 봄에 피는 꽃들을 보며 마음의 여유가 생깁니다.

 

 

북한산 국립공원 둘레길에 대한 정보는 국립공원관리공단 ► 북한산 국립공원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구간은 18구간에서 2구간까지입니다. ( 도봉옛길~순례길 ) 이 구간은 북한산 국립공원 둘레길 중에서 대중교통으로의 접근성이 좋으며 자연경관이 우수하고 더불어 문화탐방도 가능합니다. 

 

둘레길이기 때문에 급격한 경사가 없으며 산책 수준의 걸음으로 적당한 운동이 됩니다.

 

백운대 정상

 

찾아 가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1호선 도봉역에서 하차 한 다음, 마을버스 타고 10분 무수골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박찬수

다음카페 "도전산악회" 전 운영진 / 네이버 카페 "리얼백패킹" 카페지기 / 전 국립공원관리공단 근무

국내 등산경력 1,000회 이상 / 국내 백패킹(비박) 300박 이상

해외 알프스, 몽블랑 종주 트래킹 14박15일 / 해외 베트남 판시판 산맥등반 4박 5일 / 해외 중국 라오산등반 4박 5일

LIFE 5.0_레저

윙스타 51개
  • glaragogo

    이번 주 북한산 등반인구 늘겠어요

    2019.03.21 03:16
댓글 입력 폼